PortableX/MP3·음향
NW-HD1 after Firmware Update
★の別
2005. 1. 23. 13:27
NW-HD1 의 펌웨어 업그래이드를 했습니다.
전에 소니에서 발표한 대로, 유상이었고,
추가되는 기능은 MP3 지원, Digital Preset 지원, 음질 개선 이었습니다.
사실 HD1 사고 이것의 사용기도 제대로 적지 않았지만, 정보 공유 차원과 뽐뿌(?) 차원에서 한번 적어봅니다.
참고로, HD1 유저님들 HD3가 나왔어도 낼름 넘어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
무엇보다 HD1이 더 작고 가볍습니다!
다만, USB 충전이 안되서 걸리지만, USB 충전은 전류량이 부족하면 배터리 수명을 깍아먹기도 합니다.
#1

일단 MP3 지원 위 처럼 나옵니다. VBR의 경우는 평균 비트레이트가 표시 되더군요. 221, 223 식으로 말이죠.
#2

맨 아래에 추가로 생긴 Digital Sound Preset 입니다.
#3

Custom 3,4 인 이유는 Custom 1,2는 Sound EQ이기 때문입니다. Sound EQ는 기존에 있던 5채널 EQ를 말합니다.
#4

들어가면 이렇게 설정합니다. BASS
#5

그리고 Treble 모두 -4~3단계까지 있습니다.
#6

이 씨디가 딸려옵니다. 써 있는 버젼이 들어있고, International 버젼인듯 합니다. 한글판까지 다 들어 있습니다.
음질의 개선은 다름아닌 SoundEQ의 화이트 노이즈를 없앤것이 아닌가 합니다.
확질히 전에 들리던 조용한 부분에서의 화이트 노이즈가 줄었더군요.
MP3가 지원되는 점이 좋아진점이긴 하지만 문제점도 있습니다.
바로 MP3에는 SoundEQ나 V-Sur(버쳘 돌비)가 지원이 안됩니다 -_-; ATRAC3 파일에만 이 두 EQ가 되더군요.
하지만 제가 들어본 바로는, 이 Digital Sound Preset가 가장 듣기가 좋습니다.
다른 EQ나 효과등에 비해 자연스럽게 왜곡한다고 표현하면 될까요?
여튼 이정도 입니다.
HD1 사용자 분들은 잘 생각해 보시고 업그래이드를 해보심 어떨까 합니다.
솔직히 MP3 듣지 않으시거나 하시면 업그래이드의 큰 가치는 없어 보입니다.
아울러 MP3의 전송속도는 상당합니다. 그냥 Sonic Stage에 import 후 전혀 변환 없이 HD1쪽으로 넘기면 됩니다. 곡당 1~2초의 빠른속도로 그냥 이미 변환된 ATRAC3/plus 넘어가듯 사사삭 넘어갑니다.
끝까지 파신 제품이시라고 신경 써 주신 CDPKOREA의 허철님께 감사 드립니다. :) |
created date : 2005-01-23